귀리는 우리가 흔히, 오트밀이라고 알고있는 압착 오트밀의 원료로써, 영어로는 오트라고 합니다. 보리와 비슷하게 생긴 생김새를 가지고 있는 이 귀리를 밥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지요. 곡물의 왕이라는 별명을 달고 있는 귀리쌀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인간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곡물을 아예 섭취하지 않을수는 없겠죠. 다만, 백미 위주의 식단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하게 되는 원인이 되면서 당뇨병과 비만, 영양결핍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건강적인 측면에서 현미 등 다양한 대체식단을 구성해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귀리쌀의 등장은 백미를 대체하는 훌륭한 수단이기 때문에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귀리속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속에서 여라가지 이로운 작용을 하는데요. 귀리쌀 효능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속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액속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연구한 여러가지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귀리속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을 매일 3g씩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들고 심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는 이를 뒷받침 해주는데요.
바쁜 현대인들은 가공식품과 육류위주의 식습관으로 혈관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 예후가 좋지 않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들이기 때문에 더욱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지요. 이때, 매일 먹는 쌀밥대신 귀리쌀로 식단을 대체해 본다면 좀 더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액속에 함유되어 있는 당 농도를 감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충북대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귀리 속 베타글루칸을 당뇨병에 걸린 쥐에서 먹인 결과 혈당의 농도가 감소하는 것을 발견했으며, 혈액 속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지질개선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정제 탄수화물로써, 위 에서 소화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혈당치를 급격히 높히지 않으며, 프로스타글란딘 성분과 마그네슘은 인슐린과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을 보입니다.
다이어트는 남녀를 불문하고 영원한 숙제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따스한 햇살이 내려쬐는 봄이 찾아오면 겨우내 찌웠던 살을 보면서 한숨을 내쉬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럴 때 귀리는 여러분의 체중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귀리 속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지방축적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효능은 우리 몸 속에 체지방의 형성을 줄이는 효능을 보여서 다이어트를 할 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귀리는 백미에 비해서 약 10배 가량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무리한 체중감량 시에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을 보충하여 요요현상을 막아주는 역활을 하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관리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국내외 유명 스타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오트밀이나 귀리가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이겠지요?
'마녀스프'는 심장외과에서 수술을 앞두고 안전하고 빠른 감량을 위해 사용돼 왔으며, 방법대로만 하면 5~8킬로그램의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마녀스프’는 닭 한 마리를 충분히 고아 낸 육수에 양배추, 토마토, 샐러리, 양파, 대파, 피망, 카레가루 등을 넣어 걸쭉하게 끓인 것으로 야채스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맛입니다.
다이어트는 일주일가량 진행해야 하는데 1일째는 스프+과일, 2일 스프+야채, 3일 스프+야채+과일, 4일 스프+바나나+저지방 우유, 5일 스프+닭가슴살+토마토, 6일 스프+소고기+야채, 7일 스프+현미밥+야채로 식단을 구성합니다.한편 마녀스프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기름기 많은 음식과 밀가루음식, 탄산음료 등을 멀리해야 하며 술은 절대 금물이이니 꼭 명심합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